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따끈따끈한 최신 잡글 ⤵

블로그 노출에 대해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블로그 노출이 말이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말이죠. 언제 터질지 모르는 댐에 말입니다. 물을 계속 붓는 다고 생각해 보시죠. 그럼 결국에 물이 넘칠 겁니다. 당연하죠? 블로그 글도 꾸준하게 채우는 것이 결국 중요한 겁니다. 근데 글쓰기는 힘들죠? 매일 소재를 찾아 글쓰는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현실은 어떻죠? 일주일은 열심히 쓰고 하루에 글 서너개는 너끈히 포스팅을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포기하죠? 글을 쓰다보면, 포스팅을 하다보면 아는 겁니다. 아 이게 아니구나. 이대로 글을 쓰다보면 아무 의미없는 포스팅으로 시간만 낭비 하겠구나. 맞나요? 그렇게 생각하거나 아닐수도 있죠. 일단 저는 그랬습니다. 다들 어떻게 포스팅을 하시죠? 저는 요즘 왠만해서는 빼곡하게 글을 쓰려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중에 가운데 정렬 아시죠? 예전에는 그렇게 글을 썼어요. 왜냐하면 그렇게 쓰면 할말이 없어도 적당히 띄어쓰면 풍성해 보였거든요 글이. 그런데 막상 글을 읽는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별 내용이 없거든요. 아쉬웠습니다. 블로그에서 중요한 것중에 체류시간이 중요한것도 아시죠? 얼만큼 블로그에서 검색한 결과대로 정보를 얻고 시간을 보내느냐. 그런부분이 노출에 도움이 되고 상위에 검색되게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부분이 있죠. 검색 노출을 시키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봇이 한다는거, 로봇이 좋아하는 형식으로 글을 쓰고 사람이 오래 머물게 하자는 겁니다. 이 글은 어떻죠? 사람이 좋아할까요? 봇이 좋아할까요? 이 글은 그냥 제가 좋아서 쓰는 겁니다. 저는 그냥 이렇게 느낌대로 쓰는 글을 좋아하죠. 생각대로 글을 올리는 겁니다. 뜬금 없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죠. 그래도 만약에 이글을 누군가 끝까지 읽어 보았다면 되게 감사하고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댐에 물을 채워넣는걸 블로그 노출이라고 했었죠. 댐이 비록 깊이가 보이지 않고 언제 가득찰지 모르지만, 채우다보면 언젠가 깨달을 때가 오지 않을까요? 그동안 모아 왔던

비행기 탈 때 궁금한 (기내 반입 금지-보조배터리-제한물품 등)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오랜만에 여행 계획을 잡고 어디 비행기 타고 가려고 하면 짐정리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무래도 비행기 수화물 관련해서 궁금증인데요. 기내에 반입금지 품목은 없는지, 보조배터리 용량은 어디까지 준비하고 상비약이나 이런 부분도 챙길것도 많아서 골치 아픕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검색을 하면 요즘 잘 나오지만 내가 찾는 정보만 딱 맞춰서 찾기는 어렵고 이게 맞는 정보인지도 긴가민가 해서 불안하기만 할 뿐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도움이 될 수 있고 내가 가진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질문만 입력하면 항공 수화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어플-물어보안

물어보안 검색하기

카카오톡 검색창에 물어보안을 검색해보면 한국공항공사 보안검색 및 신분증 챗봇이라는게 뜹니다. 저같은 경우는 채널추가 이런걸 별로 안좋아해서 옆에 로봇 모양 눌러줬더니 추가없이도 진행 가능한거 같더라고요.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클릭해서 넘어가 주세요 



물어보안검색-서비스정리

검색 가능한 정보들

채팅창으로 넘어간다면 자주 입력하는 정보들이 뜨는데요. 항공 보안검색이라던가 신분증, 반입금지 물품등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었습니다. 읽어 보실 분들은 읽어보시기로 하고, 원래 목적대로 이 채팅방에 비행기 탈 때 가져가도 되는지 고민되는 품목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질문-개인약

우선 저는 개인약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약은 항상 챙기더라도 보안 검색대에서 문제되는거 아니야? 불안했습니다. 객실반입, 위탁반입 관련해서 문제없고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차이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파악하기가 쉬웠습니다.

검색질문-보조배터리
그 다음은 보조배터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용량도 빵빵하게 160wh급 이상으로 한 번 챙겨볼게요 -> 5번 선택

바로 가져갈 수 없다고 합니다.

검색질문-액체류

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 가능해서 편리하다

필요한 정보만 그때 그때 캐리어 짐챙기면서 채팅으로 검색하니까 편리한것 같습니다. 수화물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말고 물어보안으로 검색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잡글 G의 공간 또다른 볼거리 ⤵

어나더에덴 알테마 등급 및 최신정보 사이트 [ ANOTHER EDEN - altema ]

블로그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 네이버 웹 검색 품질 업데이트

전국 5일장날 지도 일정 한눈에 보기

글로 탐구하는 고백하는 방법

물을 자주 마셔야하는 7가지 이유

[고양이 사료 문제] 고양이 질병 단순한 인터넷 괴담이 아니었다